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정보/해외직구

아마존 프라임 멤버를 위한 아마존 프라임데이 시작(10월 13일/14일) feat. 아마존 주가 급등

by 디지털통발러 디통 2020. 10. 13.
반응형

2015년 7월 15일부터 시작된 아마존 프라임 데이(Amazon Prime Day). 작년까지는 아마존의 창립을 기념하고 동시에 평균적으로 매출이 저조했던 7월의 퍼폼을 끌어올리기 위해 진행되었는데요. 올해는 매년 7월에 개최되던 아마존 프라임데이 세일이 코로나 19로 연기되어 10월 13일(미국 현지시간 기준) 자정부터 열리게 되었습니다. 한국 시간으로는 오늘(13일) 오후1시부터 아마존 프라임데이 할인을 받아볼 수 있을 것 같네요:)

 

 

코로나로 경기 및 소비침체가 심화되었지만 역설적으로 언택트가 부각되면서 마존의 2분기 판매 실적은 오히려 직전 분기나 전년 동기 대비 폭발적으로 성장(아래 인베스팅닷컴 그래프 참조)했습니다. 그래서 아마존이 프라임 데이를 할 여력이 없었다는 얘기도 들리는데요. 물론, 코로나 19가 미국과 전 세계에 확산되면서 상품 수급이나 배송에 문제가 있었던 이유도 있었겠죠.

 

출처 : 인베스팅닷컴

 

이유야 어찌되었든, 우리 소비자 입장에서는 할인을 받는 기회가 온 것이기 때문에 땡큐죠? 하지만 프라임 데이에 땡큐를 외치는 것은 소비자뿐만 아니라 아마존(AMZN) 주주도 마찬가지인 것 같습니다. 매년 프라임 데이로 아마존의 매출은 큰 상승폭을 보였기 때문에 올해도 프라임 데이를 앞두고 기대감으로 인해 어제(12일) 아마존의 주가가 급등했습니다. 여러 모로 아마존과 관련한 많은 사람들을 행복하게 하는 프라임 데이인 것 같습니다. 곧 있으면 프라임 데이와 함께 아마존의 대표적인 소비 축제인 블랙 프라이데이도 다가오는데 그때도 아마존의 주가 흐름을 잘 살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마존 프라임데이를 하루 앞두고 아마존 주가 급등

 

 

이번 프라임데이를 통해서 아마존 직구에 도전하시는 분들, 미리 점찍어둔 해외 잇템들을 구매하시려는 분들은 필수적으로 아마존에 연회비를 (월 12.99달러, 1년 결제 시 119달러) 납부하는 아마존 프라임 멤버십 회원이어야만 프라임 데이에 다양한 아마존만의 할인 혜택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이미 프라임 멤버십인 분들은 전혀 고민할 필요가 없지만, 아직 프라임 회원이 아닌 분들에게는 이 부분이 다소 망설여질 수 있는 부분일 것 같네요(한 번 써보면 헤어나올 수 없는 아마존의 늪..^^)

또한 탑캐시백(Topcashback.com)이라는 사이트를 경유해서 아마존에서 구매할 경우 일부 품목의 경우 추가적인 캐시백 혜택도 받을 수 있습니다. 할인도 받고 구매금액에 대해 캐시백도 받을 수 있으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아래 글도 함께 참조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마존 직구하고 캐시백 받는 방법은?

 

[소소한 정보/해외직구] - 아마존 직구할 때 알아두면 좋은 캐시백사이트_탑캐시백(TopCashback)

[소소한 정보/해외직구] - 탑캐시백(TopCashback)으로 달러 환급받는 방법

 

아마존 프라임데이를 알리는 현재 아마존메인

 

 

다음에 기회가 있으면 아마존 프라임 멤버십 관련해서도 포스팅을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모두들 맛점하시고 즐거운 플렉스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