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산관리_주식/시황 재료 및 뉴스

[주린이를 위한 꿀팁] 한국투자 온라인 금융상품권 구매하는 사이트 및 등록방법

by 디통 2020. 8. 30.
반응형

한국투자 온라인 금융 상품권으로 투자하기

주식, 펀드,ELS 등 금융상품을 구매하려면 증권사 계좌에 예수금(예탁금)이 있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증권사 계좌에 직접 돈을 보내서 예수금을 예치하지만, '한국투자증권'에서 발행하는 '온라인 금융 상품권'을 구매해서 예치금을 충전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금융 상품권을 구매해 예수금을 충전하는 방법의 가장 큰 장점이자 목표는 투자를 하면서 동시에 카드 실적을 챙길 수 있는 것입니다. 이른바 또 다른 "꿀조합 상테크(상품권+재테크)"가 되는 것이죠. 상품권은 아래 사이트에서 판매를 하고 있으며(일시 품절이 되는 경우도 많아서, 구매를 원하실 경우 4개 사이트 모두 체크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앞서 언급한 것처럼 온라인 금융 상품권은 현재 '한국투자증권'만 보유 중이기 때문에 아래 링크에서 품절일 경우 각 사이트에서 '금융 상품권' or '한국투자 상품권' 등을 검색하면 모두 동일한 제품을 서치할 수 있습니다.

 

 

11번가

 

기타 온라인/포인트 상품권 ₩50,000

(한국투자증권) 온라인 금융상품권 5만원권

item.gmarket.co.kr

옥션

 

한국투자증권 온라인 금융상품권 5만원권 - 옥션

e쿠폰/모바일상품권>백화점/문화 상품권>온라인/포인트 금액권

itempage3.auction.co.kr

G마켓

 

기타 온라인/포인트 상품권 ₩50,000

(한국투자증권) 온라인 금융상품권 5만원권

item.gmarket.co.kr

G9

 

G9 | 한국투자증권 온라인 금융상품권 5만원권

온라인 금융상품권 5만원권 | 배송비 반품비 걱정없는 G9

www.g9.co.kr

 

포스팅을 하는 2020년 8월 30일 기준으로 1인당 1주 2매(최대 10만원)까지 구매 가능하며, 매주 월요일 단위로 업데이트가 된다고 합니다.

당연히 키움이나 신한, 대신 등 다른 증권사 계좌에서는 사용불가이며, 한국투자증권에서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사전에 미리 한국투자증권의 계좌를 개설해놓으시구요. 

 

이제 본인인증 후 카드로 구매를 하면, 아래와 같이 쿠폰번호가 문자로 전송됩니다. 결제했으니 필요한 카드 실적은 적립됐겠죠?

 

TIP. 일부 카드의 경우 상품권 구매가 실적으로 인정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상테크를 하시기 전 사용하는 카드가 상품권 구매 실적이 인정되는지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저는 '롯데 더 드림(The Dream)카드'를 이용했습니다. 마일리지계의 혜자템 더드림 좋아용:)

 

1.문자화면  2.메뉴/금융상품권 검색 3.검색화면

 

그럼 이제 한국투자증권 어플을 실행하고, 쿠폰을 예수금으로 등록해봅시다.

먼저, 메인 메뉴에서 '금융 상품권'을 검색합니다.

'금융 상품권 등록'을 눌러준 후 본인 계좌를 확인하고 문자로 받은 쿠폰번호를 넣어주면 약관 동의가 나옵니다. 동의를 눌러주면, 쿠폰으로 구매한 5만 원이 예수금으로 등록됩니다.

계좌에 예수금을 확인해볼까요? 깔끔하게 5만 원이 들어가 있네요. 나머지 5만 원도 똑같은 방법으로 반복해주시면 매주 10만원이면 한 달에 40만 원! 40만 원씩 투자를 하면서 카드실적도 쌓을 수 있겠죠?

 

쿠폰번호만 붙여넣으면 예수금으로 등록 완료!

 

그리고 이렇게 등록된 금융 상품권은 1원 이상 매수해야 잔여금 출금이 가능합니다.

투자/매수 거래가 없을 경우 등록일로부터 31일 이후 출금이 가능하며, 상품권 등록 이후 환불 및 취소 불가합니다.

 

금융 규제 샌드박스 제도 혁신 금융위 서비스로 지정된 온라인 금융상품권은 올해 말까지는 타 증권사는 따라 할 수 없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개인투자자 입장에서는 내년부터 다른 증권사들도 자체적인 온라인 상품권 프로모션을 시행하면 더 좋겠죠?

 

크게 어렵지 않은 방법이니까 우리 같은 주린이들이 투자를 할 때 고려해보면 좋을 것 같구요.

카드 실적 이외에도 매주 10만 원씩만 쿠폰으로 등록이 가능하기 때문에 의도치 않게(?) 분할 투자를 하게 될 것 같은 의외의 장점이 있을 것 같습니다. ㅋㅋ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