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산관리_주식/시황 재료 및 뉴스

[주린이를 위한 꿀팁] 주가분할 미국기업일정 야후파이낸스로 미리 확인하는 법

by 디통 2020. 8. 27.
반응형

안녕하세요 디통입니다

지난 7월 31일 애플(AAPL)이 1 : 4  주가 분할을 발표했고, 뒤이어 테슬라(TSLA) 역시 1 : 5 주가 분할을 발표했는데요. 두 기업 모두 주가분할 발표 이후에 아래 차트처럼 드라마틱하게 주가가 수직 상승을 했습니다.

[주식경제용어] 주식분할(액면분할)이란 feat. 테슬라 주가 분할

 

 

주가분할(액면분할)을 할 경우, 아무래도 해당 기업의 본질 가치는 영향이 없지만, 주식의 개당 가격이 내려가기 때문에 접근성이 높아지면서 유동성이 증가하는 이유가 크겠죠?

모든 주식이 그런 건 아니지만 내가 공부해서 알아둔 주식이거나, 이미 보유 중인 주식이 주가 분할을 발표한다면? 투자자 입장에서는 엄청난 매수 기회로 다가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렇다면 기업들의 주가분할일정을 미리 확인하면 투자 계획을 수립하는데 좀 더 유리하겠죠?

아래 보시는 사진은 미국 상장기업들의 주가분할 일정을 알 수 있는 '야후 파이낸스'입니다.

확인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야후 파이넌스에서 'Stock Split' 검색

 

검색창에 'Stock Split'(주가분할)라고 검색하면 바로 밑에 'Go to Stock Split Calendar'가 나옵니다. 클릭해주시면, 주간 단위로 어떤 기업들이 주가분할을 앞두고 있는지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 끝에 보시면 애플과 테슬라처럼 주가분할 비율도 확인할 수 있구요. 날짜는 분할이 되고 다시 거래가 재개되는 날짜를 미국 기준으로 생각해주시면 됩니다.

참 쉽죠?

 

 

야후파이낸스에서 간단하게 주가 분할을 앞둔 기업일정을 확인하는 법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아주 간단한 방법이지만 이렇게 확인을 하면 그동안 관심 있었지만 주가가 너무 높았거나(ex. 엔비디아, 테슬라, 아마존 등), 역사적으로 봤을 때 곧 주가 분할을 할 것 같거나(ex. 나이키는 대체적으로 100달러를 넘으면 주가 분할을 해왔다)하는 기업들을 보다 효율적으로 체크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럼 오늘도 모두 성투하세요^^

반응형

댓글0